
괴산군청
[국회의정저널] 충북 괴산군이 지역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인재를 모집하는 ‘여성인재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각종 위원회에 참여하는 여성위원 위촉비율 40%를 의무화한 양성평등기본법에 근거해 위원회 위촉 및 정책자문에 여성의 참여를 확대하고 성평등 정책 추진을 강화하기 위해 계획됐다.
모집분야는 교육, 정치·행정, 법률, 경제, 건축·토목, 과학·기술, 사회복지, 언론, 보건·의료, 관광·교통, 농림수산, 문화·체육생활 등 모든 분야 전반이며 대상은 괴산군 출신 및 거주자 또는 관내 사업장을 둔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여성이다.
군은 신청자의 자격확인 후 군정 수행을 위한 각종 위원회 구성 시 여성위원 후보자로 추천하거나 군정 주요 정책 결정 및 의견 수렴 과정에 여성인력 활용의 기초자료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성인재는 연중 수시로 모집하며 4월 30일까지는 집중모집기간이다.
신청희망자는 괴산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팩스, 이메일 우편,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실력있는 여성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남성과 여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성평등한 정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