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다운 생명 나눔, 동절기 사랑의 헌혈에 참여하세요
[국회의정저널] 김제시 보건소는 2021년 동절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2021년 2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김제시청 민원종합실 앞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함께 실시한다고 밝혔다.
헌혈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시 참여할 수 있다.
헌혈 대상자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의 신체 건강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헌혈에 참여한 경우 자원봉사 4시간이 인정되며 기본혈액검사 7가지 항목 결과를 우편으로 통보받을 수 있다.
헌혈은 2개월의 주기가 필요하며 당일 진통제나 감기약을 복용한 경우 불가능하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매년 동절기는 설 연휴와 학교 방학 등의 이유로 혈액보유량이 감소하는 시기이며 최근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단체헌혈 취소, 외출 기피 등에 따라 전년도 대비 헌혈 참여가 급감해 적정 혈액 보유량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김제시보건소는 사랑의 헌혈 운동을 진행해 원활한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또한, 직원 및 헌혈 참여자들의 발열 검사,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 실시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감염병 확산 방지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서홍기 김제시보건소장은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동참할 수 있는 가장 가깝고 쉬운 방법이 헌혈이다 코로나19로 현재 헌혈량이 매우 부족한 상황에서 공무원 및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