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삼척시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에서 여행 정보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참여 중심 소통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삼척여행 공유게시판’을 삼척문화관광홈페이지 https://www.samcheok.go.kr/tour.web내에 신설한다.
아울러 게시판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삼척여행 공유게시판”에 삼척을 여행하며 직접 촬영한 영상 또는 여행 정보를 공유한 선착순 1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관광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삼척여행 공유게시판”을 활성화해 오프라인 여행객과 온라인 여행객이 삼척 내 관광지의 생생한 영상을 보며 서로 여행 정보 공유하는 만남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척시는 ‘삼척여행 공유게시판’을 이용하는 랜선 관광객이 주요 관광지는 물론 숨은 관광명소, 여행코스, 숙박업소, 음식점, 편의시설 등 다양한 관광 정보를 얻어 삼척시를 방문하는 오프라인 관광객이 되도록 유도하는 나침반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여행이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해 실제 삼척 방문객이 촬영한 생생한 여행 영상을 보며 오감으로 삼척시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삼척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최고의 관광 명품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