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_고성군청
[국회의정저널] 강원 고성군은 2021년 고성청소년수련관 다사랑돌봄교실 이용자를 2월 15일부터 2월 17일 오후 6시까지 접수 받는다.
다사랑돌봄교실은 방과후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저학년 아동을 보호하고 아울러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아동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에 기여하고자 고성청소년수련관에서 2016년 3월부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시설이다.
신청대상은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하는 1학년~2학년 20명으로 근로활동하는 한부모, 맞벌이, 차상위 가정 자녀이다.
고성청소년 수련관 3층 다사랑돌봄교실에서 3월 8일부터 12월 17일까지 운영되며 여름·겨울방학기간에는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급·간식비는 수익자 부담이며 자율귀가 원칙으로 신청자가 정원을 초과할 경우 추첨해 선정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만, 현재 다사랑돌봄교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월부터 휴관 중이며 신청자에 한해 긴급돌봄을 운영 중이다.
또한 향후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휴관 및 긴급돌봄 운영 체제는 변경 또는 유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홈페이지 혹은 고성청소년수련관 다사랑돌봄교실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