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농산물 활용 가치 공감 교육 광주광역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광주시가 우리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만두, 샌드위치, 피자 만들기 등 체험형 요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산물 활용가치 공감 교육’을 총 9기 과정으로 마련, 오는 2월28일부터 3월22일까지 센터 생활문화교육관에서 진행한다.
이 교육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한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농산물을 재배하는 농업인이 강사로 참여해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요리하며 농산물의 특성과 활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과정은 △지역농산물 탐구 △가지 호박 쌀 만두 만들기 △가지 불고기 피타 샌드위치 만들기 △알록달록 채소 피자 만들기 등이다.
모집 대상은 광주시민 72가족으로 기수별 8가족이다.
12일부터 20일까지 ‘광주시 바로예약’을 통해 기수별 선착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광주광역시바로예약 h→광산구→교육/강좌→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2026년 지역 농산물 활용 가치 공감 교육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의 교육마당-교육안내를 참고하거나 융복합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아이들이 농산물을 먹어야 하는 것이 아닌 재미있고 맛있는 재료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중심 식생활 교육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