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교육청, ‘예산집행 부적정 사례집’ 발간
[국회의정저널] 충남교육청은 위법·부당한 예산집행을 근절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예산집행 부적정 사례집’을 발간해 각급 기관에 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교육예산의 부적정한 집행 사례와 개선 방안 집행 시 확인 사항 예산낭비 신고센터 운영 예산성과금 우수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각급 기관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육비특별회계와 학교회계 예산을 목별로 유형화해 기관장과 실무자 모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산집행 부적정 사례집 원문은 각급 기관에서 청렴 연수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충남교육청 누리집http://www.cne.go.kr/boardCnts/list.do?boardID230&m081003&scne 에 탑재했다.
충남교육청은 사례집을 활용해 7~8월 중 토론식 연수를 실시해 예산집행 분야 청렴 의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현장에서 사례집을 잘 활용해 이미 지적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해 달라”고 당부하며 “사례집 발간을 비롯해 청렴 예산 콜센터 운영 등 예산집행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강도 높은 반부패 정책을 추진해 2020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고 등급인 2등급을 달성하는 등 청렴 문화를 선도해왔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